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전라남도교육청광양도서관, 윤홍균 작가 초청 ‘모두의 인문학’ 강연 성료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전라남도교육청광양도서관, 윤홍균 작가 초청 ‘모두의 인문학’ 강연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3/06/02 14:03
조회수 310

2023. 모두의 인문학.jpg

2023. 모두의 인문학3.jpg

2023. 모두의 인문학 6.jpg

전라남도교육청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25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 모두의 인문학 1차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자존감 수업>, <사랑 수업>의 저자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글쓰는 정신과 의사 윤홍균 작가가 건강한 자존감과 소진 증후군 예방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윤홍균 작가는 생활 속의 완벽주의와 마음에 생긴 상처는 자존감 저하를 만들 수 있다며,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으로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에요!’, 힘든 게 있었지만 지금은 괜찮다!’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면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강연에 참가한 지역주민은 요즘 감정 기복도 심하고 자신감이 떨어져 힘들었는데 강연을 듣고 위로가 됐다. 완벽주의가 아닌 경험주의자가 되라는 말을 마음에 새기고 간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인문학 소양 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623일 박광일 작가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27년의 역사강연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호남교육신문] 광양도서관, 윤홍균 작가 초청 ‘모두의 인문학’ 강연 성료 - 호남교육신문 (ihopenews.com)

첨부파일